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나긴 추석 연휴에 가족들과 함께 가기 좋은 추천 장소 '서산 버드랜드'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4살 아들과 함께 갔는데, 새에 많이 관심이 없는데도 좋아했고,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장소였습니다.

 

 

서산버드랜드는 세계적인 철새도래지로 유명한 서산천수만을 체계적으로 보전관리하고 체험과 교육중심의 생태관광

활성화에 주력하고자 조성 된 철새 생태공원입니다. 철새를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철새를 직접 관찰할 수 있는 탐조투어가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일단 서산버드랜드에 들어가기 전 매표소에 도착을 해서 , 매표를 합니다.

 

 

만12세 이하는 무료이고, 서산 시민분들은 50% 할인을 해주네요. 보통 성인은 3,000원에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표소 앞에 뜨거운 햇빛을 막아주는 양산도 배치를 해 두어서, 사용할 수 있게 놓았습니다.

 

 

 

그리고 매표를 한 다음 주차장 바로 옆에 있는 버스 정류장이 있는데, 이 버스를 타면 서산버드랜드 체험관까지 힘들이지 않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 위쪽에도 주차장이 있지만, 이 버스를 타려고 저희는 밑쪽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를 해두었답니다. 

 

 

서산버드랜드에는 다양한 체험공간이 있습니다.

1. 철새전시관(안내소, 2층계단쉼터, 생태체험방, 가창오리, 장다리물떼새, 포토존, 구름다리)

2. 4D 영상관(상영관, 휴게공간)

3. 둥지전망대(안내소, 전망대, 출렁다리 트릭아트, 고니 트릭아트)

4. 야외시설(야외공연장, 관찰테크, 산책로, 숲속놀이터)

 

 

철새전시관

철새전시관은 들어가는 입구에 앉을 수 있는 벤치와 쓰레기를 분리할 수 있는 분리수거함도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다 보면, 기념품코너와 간식과 커피를 사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었고, 배치도와 계단에 앉을 수 있는 공간도 되어 있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면, 스텐레스로 만든 새 전시품이 있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보면, 여러 가지 다양한 종류의 새 모형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우리 아들이 이 전시품을 보고 엄청 좋아하고,

한참동안 쳐다보면서 이야기를 해서, 놀라운 부분이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동물을 선택해서, 색칠을 하고 난 후 영상에 띄을 수 있는 코너도 있었는데, 

아이들이 색칠을 하는 데 오래 걸리기도 하고, 줄이 좀 있어서 저희는 패스를 했습니다. 

사람이 없을 때 해보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나가면, 이렇게 방명록에 자신이 새에게 하고 싶은 말들을 적고 나갈 수 있는 코너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방명록 쓰는 코너 옆에 체험학습방이 있는데, 잠깐 쉬면서 퍼즐도 맞춰볼 수 있어서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4D 영상관

 

 

4D 영상관은 예쁜 삼각기둥 모양으로 되어 있는 건물인데, 전시관에서도 연결이 되어 있는 통로가 있습니다.

 

 

이렇게 통로를 통해서 가다보면, 

 

 

휴게공간이 나와서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1층으로 내려오면, 4D 영상관이 있습니다. 저희가 갈 때에는 이미 상영이 시작 된 상태였고, 다음 영상을 보려면, 1시간을 기다려야 해서 그냥 나오게 되었는데,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으니 4D 영상관에 먼저 가셔서 시간을 확인하신 다음에 전시관을 관람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둥지전망대, 야외시설

 

 

 

야외에는 아이들이 전통놀이를 할 수 있는 코너도 있고, 둥지전망대도 있어서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니,

새를 좋아하는 아이들이거나, 추석 연휴 때 여유롭게 보내고 싶으시다면, 서산버드랜드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